티스토리 뷰

 

 

 

요즘 A형 독감으로 나라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가족 중 한 명이 걸리면 순서대로 한 바퀴 돈다고들 하던데,

저희 가족도 이번에 한 명이 독감에 걸려 쭉 한 바퀴를 돌고 끝났습니다.

 

이 정도로 A형 독감은 독하고도 길깁니다.

하여, 오늘은 A형 독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A형 독감 증상

 

A독감의 증상들은 갑자기 나타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열 : 갑작스러운 체온 상승은 특징입니다. 체온은 보통 38°C 이상이 되며, 외부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반응으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인후통 : A형 독감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바이러스가 침입하는 인후 부위는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침 :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지속적인 기침이 발생합니다.

 

근육통 : 발열과 함께 근육에 통증이 동반됩니다.

 

오한 : 체온을 높이는 면역 반응으로 발생합니다.

 

두통 : 휴식과 처방된 약물 복용이 권장됩니다.

 

어린이의 경우, 복통, 메스꺼움, 구토, 졸림, 탈수와 같은 추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A형 독감 전염성

 

A형 독감 바이러스는 공기 중에서 5분에서 3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이 특정 장소에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그 자리에 있는 사람들에게 전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감염된 사람의 손을 통해 눈, 코, 입으로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습니다.

 

전염은 주로 기침, 재채기 또는 대화 중 발사되는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발생합니다.

 

사람들은 감염 후 처음 1-4일 동안 가장 전염력이 강하지만 전파 가능성은 최대 7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아동, 노인, 면역 기능 저하자 및 기저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바이러스에 더 취약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격리 기간

 

 

일반적으로 필수적으로 명령되는 것은 아니지만,

증상 시작으로부터 약 5일 동안의 자가 격리는 추가 전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 상황과 질병의 심각성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약을 잘 챙겨 먹고,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며 푹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방법

 

치료 방법으로는 수액 주사와 알약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며, 타미플루 수액 주사와 같은 치료의 비용은 병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회 투여에 대한 비용은 약 10만 원 정도이지만,

 

보험 적용이 되면 실제 본인이 부담하는 금액은 대략 1만 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외부 활동

 

 

 

A형 독감으로 진단받게 될 경우 일상생활을 어떻게 이어가야 할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권장되는 격리 기간이 있긴 하지만, 상황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학생이 A형 독감으로 진단받을 경우 2~7일 정도 휴식을 권고하고 있으며, 이는 학교마다 다릅니다.

 

직장인의 경우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회사 내 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그에 맞춰 결정해야 합니다.

 

 

 

 

예방 방법

 

 

 

예방접종 : 독감 예방접종은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손 위생 : 공공장소에 있었을 때 특히 중요하며,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혼잡한 장소 피하기 : 독감 시즌에는 혼잡한 장소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여 전파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오늘은 A형 독감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독감이 심해질 경우, 폐렴, 기관지염 또는 기타 호흡기 문제와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연초라 모임도 많고 여행도 많이 다니실 텐데, 마스크는 항시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